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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취득세 지방교육세 농특세 등의 

특정세목에 대해서 지방세의 부과사실이 있는지 증명하는 경우 

사용되어지는 서류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법인의 결산과정에서 어떤 지방세가 

납부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신용도가 낮거나 개인회생하는 

채무자의 재산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이때, 재산세와 자동차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페이지에서나 검색으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를 선택해줍니다.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하지만 개인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려면 4가지 항목에서

첫 번째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려주세요!

신청내용에서 구분과 개인의 성명, 

생년월일은 회원정보를 토대로 자동 입력됩니다.

주민등록번호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소는 표기된 것과 다른경우 

주소 검색을 버튼을 눌러 수정.

 

과세물건지 주소선택 부분은

주소검색 버튼을 눌러 인터넷 민원의 

행정처리를 하는 기관을 지정해야 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 상세주소 안내 창이 나오고,

그 해당 주소를 누르면 행정처리기관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목적을 입력하면 끝입니다.

영업장 정보는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수령방법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온라인 발급으로 본인 출력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다음은 민원 신청내역 수정 화면이 나오는데 확인하고

특별히 다른 건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눈여겨보실 건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과세목록이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증명서 제출을 하려고 하는 

과세목록을 체크합니다.

최종적으로 수정 내역 확인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